•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북창경센터,?신중년 인생 2막 성공 도와
파이낸셜뉴스 | 2022-08-20 08:01:04
행복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통해 사업화 박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신중년(만 40~65세 장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북 신중년 행복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신중년(만 40~65세 장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북 신중년 행복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파이낸셜뉴스 구미=김장욱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신중년들의 인생 2막 성공을 돕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지역의 신중년(만 40~65세 장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북 신중년 행복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경북 신중년 행복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경북도의 일자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신중년들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6월 센터는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65세 장년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북지역이고,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서류·발표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10팀은 △예비창업자 김대환(원하는 문구가 새겨진 특별한 성장단계별 패키지 제작) △예비창업자 김봉경(프리미엄 전통주 '선비의 술' 개발) △예비창업자 송현섭(복합 급속 발열체) △예비창업자 여종구(폐업자와 철거업체(원상복구) 매칭 전문 거래 플랫폼 개발_다철거) △예비창업자 윤정연(전통 엿을 진공 가공한 유기농 디저트 식품) △예비창업자 이우진(지역 특산물 대마 햄프를 활용한 뷰티 및 관광 상품 제작에 따른 장비개발) △예비창업자 이윤정(보니따 연수:마이너스 XS사이즈(33/44)의 아름다운 변신) △예비창업자 임각준(사과재배 및 연관 가공제품 개발·판매) △예비창업자 장순남(순남장(醬)) △예비창업자 황채영(과일 삼양주)이다.

센터는 지난 두 달간 선발된 10팀 대표와 실무자가 참여한 가운데 세무·마케팅·시장 검증 등 초기 창업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단계적으로 진행했다.

또 센터 내 창업 전문가 멘토 풀을 활용해 기업과 1대 1로 매칭하고, 창업 전과정을 전담 멘토링을 통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이외 창업기업에게 가장 필요한 인건비, 재료비, 외주용역비, 광고선전비 등의 범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성공 창업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신중년 세대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연계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