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네오위즈·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 계약 체결
뉴스핌 | 2022-08-17 20:15:04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095660)가 블루포션게임즈와 '에오스 레드(EOS RED)'의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1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에오스 레드의 인텔라 X 온보딩과 함께 P&E(Play and Earn) 버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네오위즈가 맡게 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소설 전문 기업 미스터블루의 자회사로 2018년 설립됐다. 에오스 온라인, 에오스 레드 등 MMORPG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사진=네오위즈]

에오스 레드는 에오스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이다.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성전과 영지전, 길드 레이드, PK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2019년 8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시장에 진출했다. 중화권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게임 매출 2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달 9일 첫 공개된 인텔라 X는 탈중앙화 가치를 실현하는 네오위즈의 웹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모든 참여자들에 대한 보상 제공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며 연내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인텔라 X를 통해 다양한 게임들이 글로벌에서 새롭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며 "인텔라 X의 핵심가치를 실현해 나가며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네오위즈,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 '에픽리그'에 투자
네오위즈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밑돈 59억원 기록
네오위즈 주관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 11일 개막
네오위즈·폴리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 구축 협력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