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코레일, 천안시·국가철도공단과 "부성역" 신설 업무협약 체결
뉴스핌 | 2022-08-12 14:28:17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수도권전철 1호선 직산역과 두정역 사이에 '부성역(가칭)'을 신설하기 위해 해당 지자체인 천안시와 건설을 담당하는 국가철도공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12일 코레일에 따르면 신설될 부성역은 규모 약 2500㎡ 면적의 역사로 2만여세대가 들어설 주변 개발지역의 교통편의를 위해 조성된다. 2026년 착공해 2029년 개통이 목표다.

(오른쪽부터) 김기태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 박상돈 천안시장, 장봉희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장이 12일 천안시청에서 부성역 신설사업 위수탁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역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공사]

이번 업무협약은 효율적인 역사 신설을 위해 상호 간 업무범위와 사업비 부담 등의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해 체결했다. 코레일은 역 운영, 시운전 등 운영자 입장에서 사업에 협조한다. 천안시는 사업비를 포함한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국가철도공단은 설계와 공사, 용역감독 등 역사 건립을 책임진다.

세 기관은 열차운행 선로에서의 안전을 위한 공사 시행협의, 시설물의 인수인계 등을 비롯한 민원사항 처리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기태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부성역을 원활히 신설할 수 있게 세심하게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신설역을 중심으로 한 중장기적 연계교통에도 신경 써 주민들이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unsaid@newspim.com

나희승 코레일 사장 "침수 원인 분석해 재발방지책 마련"
코레일, 입석과 결합한 KTX 자투리좌석 판매 확대
코레일, 철도 서비스·설비 개선 등 아이디어 공모
코레일, 16일부터 추석 열차승차권 사전예매…100% 비대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