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교보생명, 보험료 납입 유예 등 집중호우 피해 고객 지원
이투데이 | 2022-08-12 09:33:06
[이투데이] 서지연 기자(sjy@etoday.co.kr)




교보생명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을 위해 보험료 납입유예, 대출원리금 상환유예 등 고객지원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고객에 대해 6개월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기로 했다. 피해 고객은 이 기간에 보험료 납부와 관계없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납입 유예기간은 신청한 월로부터 6개월이며, 유예받은 보험료는 유예기간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일괄 또는 분할 납부하면 된다.

또한, 보험계약대출을 받은 고객들에게도 대출원리금 상환기일을 6개월간 연장하고, 월복리이자도 감면해 주기로 했다. 일반대출의 경우 6개월간 원리금과 이자 납입을 유예하기로 했다.

보험료 납입 유예 등 지원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이달 말까지 교보생명 고객PLAZA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집중호우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병원 입원 등으로 창구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피해사실 확인서를 사진이나 팩스로 담당 FP나 FP지점장에게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교보생명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당한 고객에게는 보험금 청구 절차를 간소화해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보험금 청구서류와 피해사실이 확인되는 서류 제출 시 현지조사를 가급적 생략하고, 조사가 필요 없는 경우 보험금을 당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혼돈의 IPO’ 현대오일뱅크·교보생명 낙마…쏘카·수산인더는 내달 출격
교보생명, 폐현수막으로 신발주머니 만들어 전통시장에 기부
교보생명, 알파(α)세대와 Z세대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 선보여
교보생명, 지난해 미신청 사고보험금 520억원 지급…포용금융 실천
교보생명, 스타트업과 손잡고 시니어 케어 서비스 제공한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