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니콜라 "마크 러셀 CEO 연말 사임"
뉴스핌 | 2022-08-10 23:05:19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성능 조작 등 사기 논란에 휩싸였던 미국 수소전기차업체 니콜라(종목명:NKLA)의 마크 러셀 최고경영책임자(CEO)가 올해 말 사임할 것이라고 10일(현지시간) 미국 CNCB가 보도했다.

러셀 CEO는 니콜라의 사기 논란이 불거진 후 사임한 창업자 트레버 밀턴의 후임으로 취임한 인물이다.

니콜라 트럭 [사진=로이터 뉴스핌]

니콜라는 한때 '제2의 테슬라'로 각광 받으며 지난 2020년 주가가 200% 급등하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았으나, 공매도 투자기관인 힌덴버그리서치가 리포트를 통해 사기 혐의를 제기한 이후 주가가 급락했다.

보고서에는 니콜라가 2018년 공개한 고속도로 주행 영상에서 트럭을 언덕 꼭대기로 견인했다가 굴렸다는 내용이 담겼다. 니콜라가 이 같은 보고서 내용에 마땅히 반박하지 못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잃었고, 회사의 창업자이자 회장인 트레버 밀턴이 이후 사기 논란 속에 지난 2020년 사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셀의 후임으로는 지난 2월 트럭 사업부 사장으로 합류한 마이클 로쉘러 오펠 전 CEO가 취임할 예정이다.

koinwon@newspim.com

[종합] 미국 7월 CPI 8.5%로 둔화하며 '정점' 신호...연준 9월 0.5%p 인상 전망↑
7월 CPI 발표 앞두고 美 주가지수 선물 상승...로블록스·유니티↓ VS 테슬라↑
애플·MS 등 美 빅테크 "악재 끝났다" vs "일시적 반등"
"주식 더 안판다"던 머스크, 테슬라 주식 792만주 대량 매도
블랙록, 기술주 랠리 경고...방어주·채권으로 포트 재변경 조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