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보라네트워크, 글로벌 웹3.0 시장 선도 위한 "크로스체인" 구축 발표
뉴스핌 | 2022-08-08 16:40:53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보라네트워크가 폴리곤과 협력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위해 크로스체인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우상준 메타보라 공동대표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쉽게 보라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과의 크로스체인 구축을 고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라 생태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보라네트워크는 클레이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으로의 접근성을 높여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이용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유통할 수 있도록 보라의 범용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보라네트워크 측은 "크로스체인을 통한 메인넷 확장으로 보라와 함께하는 파트너들은 기존보다 확장된 글로벌 블록체인 및 크립토 이용자들을 접하게 되며, 보라 토큰 이용자들은 기존보다 유동적이고 확대된 시장에서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며 "또 보라를 통해 블록체인 콘텐츠를 이용하던 이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들에 접근, 개선된 P2E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료=보라네트워크]

폴리곤은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으로 호라이즌의 TCG '스카이위버'를 비롯해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 등 게임부터 분산 금융까지 1만9000개 이상의 분산 서비스를 이어가며 웹3.0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보라네트워크는 폴리곤과의 협업을 위해 보라 포털 내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의 폴리곤 NFT 생태계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폴리곤은 보라네트워크에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보라와 협력하는 파트너사 및 지식재산권(IP) 기반 NFT의 폴리곤 생태계 온보딩을 지원하며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보라네트워크는 크로스체인 환경 구축과 더불어 카카오(035720)게임즈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올 하반기 선보일 보라의 온보딩 타이틀 라인업도 공개했다.

[자료=보라네트워크]

 또 하반기 신작 라인업으로 캐주얼 대전 '보라 배틀(가칭)', 스포츠 시뮬레이션 '베이스볼 더 블록(가칭)', 스크린골프를 활용한 '프렌즈 스크린 NFT(가칭)' 프로젝트 등을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보라배틀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퍼즐, 미니 레이싱 등의 캐주얼 게임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미니 P2E 오락실 형태의 게임 서비스로 2022년 3분기 NFT 발행을 시작으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 중이다.

베이스볼 더 블록은 야구를 기반으로 야구 선수 NFT 카드와 다양한 미니 야구 게임, 판타지 스포츠, 가상 야구 리그를 플레이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로 4분기 NFT 발행 및 23년 2분기 출시를 목표로 메타보라에서 개발 중이다.

프렌즈 스크린 NFT은 카카오 VX의 골프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젝트다. 이는 S2E(Shot to Earn) 개념을 담아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스크린 골프 산업에 제시할 전망이다. 오는 4분기 NFT 발행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한다.

한편 보라네트워크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콘텐츠를 중심으로 보라의 모든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보라 포탈을 오픈하고, 다양한 IP와 게임, 블록체인 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약 20여 개의 기업들을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시키는 등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발전시켜왔다. 

dconnect@newspim.com

카카오 형제의 반등, 성장주 주가 회복할까
카카오, 안전 관련 정보 제공 '카카오톡 안녕캠페인' 진행
카카오뱅크, 예·적금 금리 최대 0.8%p↑…대출 금리↓
카카오게임즈(293490), FPS 신작 '디스테라', 글로벌 베타 테스트 참가자 모집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 간편결제 훈풍에 2Q 동반 성장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