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우수 중견기업 76개사, 1000명 이상 청년 신규채용…일자리박람회 개최
뉴스핌 | 2022-07-05 06:00:00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우수 중견기업 76개사(社)가 1000명 이상 청년 신규 채용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우수 중견기업의 인재 확보를 지원하고 청년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2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중견기업 특화 일자리 박람회로 월드클래스 기업, 소부장 으뜸기업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중견기업 76개사가 참가해 1000여명 규모의 인력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전경 [사진=산업통상자원부] 2019.10.24 jsh@newspim.com

이번 채용박람회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지난 2019년 이후 3년만에 현장 행사로 운영된다. 우수 중견기업을 청년 구직자들에게 소개하고 일대일 상담으로 채용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내실 있는 행사로 준비됐다.

박람회에는 월드클래스기업, 소부장 으뜸기업, 세계일류상품기업 등 기술혁신형 기업과 청년친화강소기업, 일자리으뜸기업 등 고용우수형 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중견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업종별로는 청년들의 다양한 구직 수요에 대응하여 전기·전자, 기계·장비 등 주력산업 기업들과 바이오·의료 등 신산업 분야의 핵심 기업들이 골고루 참여했다.

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직무추천 MBTI 테스트, 면접이미지 컨설팅, 인사담당자 토크쇼,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고졸 청년인재들이 중견기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견기업에 대해 채용정보 콘텐츠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일준 산업부 2차관은 "중견기업은 대기업 못지않은 처우를 제공하면서 벤처기업과 같은 역동성도 가지고 있는 일거양득의 직장"이라며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능력있는 청년 인재들이 우수한 중견기업을 만나 함께 끊임없이 성장해나갈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fedor01@newspim.com

[종합] 추경호 "수출 중소·중견기업 무역금융, 올해 40조 이상 추가 확대"
중견기업계 "성장 촉진형 조달 정책 서둘러야"
[최저임금 9620원] 중견기업계 "경영 애로 가중...우려 표명"
중견련, '중견기업 성장탑' 포상 신청 접수
중견기업 재도약에 5년간 480억 투입…단계별 맞춤 지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