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시, "서울런" 서비스 확대...고입·대입·편입학 지원
뉴스핌 | 2022-06-28 11:15:00

[서울=뉴스핌] 최아영 기자 = 서울시 온라인학습사이트 '서울런'이 7월 1일부터 고교 및 대학교 진로·진학 컨설팅과 대학 편입학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런은 정보 비대칭으로 발생하는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에 인터넷 강의 등을 무료 지원한다. 대상은 시내 만 6~24세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가족 청소년 등이다.

서울런 맞춤형 1:1 진로·진학 상담 안내. [자료=서울시]

서울런은 이번 콘텐츠 및 서비스 확대·시행을 통해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폭 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 학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컨설팅을 지원한다. 전·현직 진로·진학 전문교사가 참여해 고입·대입 등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하는 경우 학부모도 상담에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집과 가까운 지정 상담소를 운영해 편의성도 높인다.

대학 입학이 코앞인 고3·N수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는 대입 전형별 전략에 집중한 컨설팅이 따로 준비된다. 전·현직 교사 및 진학 전문가가 수시와 면접, 자기소개서 첨삭, 정시 집중 상담 및 입시정보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 ▲2023학년도 고입 설명회 ▲고교학점제·진로 설계 설명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학습사이트 내에 2023학년도 편입영어·편입수학 등 총 14개 강좌 강의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대학 편입학 전형 대비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편입학 준비생 대다수가 재학 중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여름방학 단기 집중 시기에 맞춰 마련될 예정이다.

이대현 평생교육국장은 "이번에 처음 제공되는 컨설팅과 콘텐츠가 취약계층 청소년의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youngar@newspim.com

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임명 동의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조직 비대화, 재정비할 것"
서울시, 따릉이 3000대 추가...광고판 부착해 적자해소
서울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 에브리싱 2022' 9월 개최
서울시, 전세사기 예방 '무료 부동산 상담센터' 신설한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