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나만의 재테크] 대신증권, AI 활용한 ‘대신해드림 로보 TDF’ 판매
이투데이 | 2022-05-23 08:03:16
[이투데이] 김예슬 기자(viajeporlune@etoday.co.kr)


대신증권은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우려로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처 선택에 고민이 커지는 투자자를 위해 ‘대신해드림 로보 타깃데이트펀드(TDF)’를 선보였다.

대신해드림 로보 TDF는 대신자산운용이 로보 알고리즘을 활용해 선보이는 첫 TDF로, 안정적인 수익과 장기적인 자산 관리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에게 유용하다.

이 TDF는 자체 개발한 로보 엔진을 활용해 생애주기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을 조절해 운용한다. 장기적 자산배분 전략을 구사하며 주식, 채권, 리츠, 금, 유가, 달러 등 다양한 자산군의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로보 알고리즘은 정량적인 금융 데이터를 매 영업일 학습하고 딥러닝 모델을 통해 최소 3일에서 최대 20일 이후의 자산가격을 예측한다. 이를 토대로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데이터가 쌓일수록 예측 정확도는 높아진다. 운용역의 주관적인 생각과 감정을 배제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투자자 나이에 맞춰 자산 비중을 조절하는 일종의 설계도면인 ‘글라이드패스’도 자체적으로 마련해 목표일에 도달할수록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리도록 설계됐다.

또 대신해드림 로보 TDF는 업계 최저 수준인 연 0.15%의 운용보수를 자랑한다. 로보 엔진을 활용한 운용으로 비용을 줄여 수익률 희석을 최소화했다.

김동국 대신증권 상품솔루션부장은 “국내외 불확실한 요인에 증시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안전한 자산관리가 고객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인공지능 로보 알고리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이 펀드가 장기투자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