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빛나는 사회공헌] KB국민은행, 희망을 주는 금융 실천…생애주기 맞춤 교육 제공
이투데이 | 2022-05-23 08:03:06
[이투데이] 서지희 기자(jhsseo@etoday.co.kr)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아이부터 청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금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KB 드림 웨이브 2030’은 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이다.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지원사업 등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에누마·웅진씽크빅과 협력해 한글, 국어, 수학 등 교육 프로그램이 탑재된 스마트기기를 제공하고 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1대 2 학습멘토링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KB라스쿨’을 각각 운영 중이다. KB라스쿨은 유명 강사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대학생 봉사단이 학습을 위한 1대 1멘토링을 지원한다.

대학생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학업, 예체능, 과학, IT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청소년을 선발해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 참여, 자기계발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보호종료아동을 위해서는 안정적 생활을 위한 자립지원금을 지원하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제, 부동산, 법률, 진로 등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선발된 학생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구성해 보호종료아동 관련 정책, 혜택, 취업정보 등을 함께 공유하며 심리상담과 자문을 구할 수 있는 멘토도 배정하고 있다.

시니어계층의 금융이용 불편 해소 및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금융교육 및 피해 사기 예방영상을 제작해 시니어계층대상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키오스크 이용하기, 애플리케이션 다운받기, 1원 입금하기 등 미션챌린지를 통해 시니어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향상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환경보호를 위해 탄소배출을 줄이는 ‘KB 그린 웨이브’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황사, 미세먼지 발원지인 몽골 사막화 지역에 방풍림과 및 유실수 등으로 구성된 70ha 규모의 숲을 조성했다. 숲 조성과 더불어 숲에서 수확한 유실수 가공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소득을 증대하고, 주민들 스스로 숲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꿔나갈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KB국민은행, 240개 업무에 '로봇 사무자동화' 적용
금소연, '2022 좋은 은행' 1위에 KB국민은행 선정
KB국민은행, 조명하 의사 영상 공개…'일제의 심장을 노린 단검'
주담대 40년 만기 대세되나…KB국민은행도 40년으로 연장
이마트, KB국민은행 손잡고 우대이자·할인혜택 제공 적금 출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