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빛나는 사회공헌] KB금융지주,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아이 돌봄부터 일자리까지
이투데이 | 2022-05-23 08:03:04
[이투데이] 서지희 기자(jhsseo@etoday.co.kr)


▲ KB금융그룹 초등 돌봄교실 모습. 사진=KB금융지주(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윤종규 회장이 강조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란 신조를 바탕으로 다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이 돌봄 문제부터 구인난까지 미래세대의 성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애쓰고 있다.

먼저 아동·청소년의 돌봄 공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마련했다. 그 일환으로 KB금융은 지난 2018년 교육부와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을 지원하기 위해 총 750억 원 규모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동에 있는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특수학급은 이동이 불편한 아이들의 동선과 재난대피 상황을 고려해 외부와 출입이 용이한 안정된 곳에 마련했다. 호흡량이 많아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공기청정기도 충분히 설치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교구도 함께 구비했다.

KB금융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여 년 간 ‘KB굿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KB굿잡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에 대한 취업 컨설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굿잡은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참여하는 일자리 연결의 장인 ‘KB굿잡 취업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20회에 걸쳐서 개최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누적 방문자수가 73만여 명에 이르고 2만2000여 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KB굿잡 취업박람회‘ 기간 중 기업이 구직자를 채용하고 일정 기간 고용 유지 시에는 해당 기업에 채용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실제 채용을 독려함과 동시에 고용의 안정성도 보장하고 있다. 지난해 20회째를 맞는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73만여 명에 달한다.

아울러 KB금융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로 선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KB스타터스 는 총 156개사다. KB스타터스와 KB금융과의 누적 업무제휴 건수는 227건, 누적 투자액 1077억 원(올해 3월 말 기준)이다.



[관련기사]
KB금융, 1분기 당기순익 1조4531억…전년 대비 14.4%↑
KB금융, 1분기 양호한 실적 유지 - 유안타증권
KB금융, AI 기반 '콜봇 서비스' 확대 시행…고객 편의성 강화
윤종규 KB금융 회장, 국내 유일 COP26 비즈니스 리더스 그룹 회의 참석
KB금융 "꿀벌을 살리자"…도시 양봉장ㆍ밀원숲 등 조성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