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재명, 김구 증손자 등 청년 국가인재 5명 영입
뉴스핌 | 2022-01-22 10:57:51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 등 청년 인재 5명을 영입했다.

이 후보 직속 국가인재위원회는 22일 오전 '도전하는 청년 국가인재 영입' 발표식을 갖고 김구 선생의 증손자 김용만(36) 씨를 비롯해 청년인재 5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1일 오후 '걸어서 민심 속으로' 일정의 일환으로 '연트럴파크'라 불리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 거리를 찾아 시민들과의 만남을 마친 뒤 거리연설을 하고 있다. 2022.01.21 photo@newspim.com

김 씨는 국내에서 중학교 1학년 때 미국으로 건너가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공부했다. 이후 국내로 돌아와 공군 학사장교로 군복무를 마쳤다. 서울시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단 단장을 맡은 것을 비롯해 여러 독립운동 행사에 참여했으며 역사문화 콘텐츠 전문기업인 범부 대표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이 후보는 '러닝전도사'로 불리는 안정은(29) 씨도 영입했다. 안 씨는 중국 항공사 승무원에 합격했으나 사드(THAAD) 사태로 취업비자가 나오지 않아 좌절한 이후 달리기를 시작했다. <나는 오늘 모리셔스의 바닷가를 달린다> 등 4권의 책을 집필했고 국내 달리기 여행 등 행사를 기획하는 런더풀을 창업했다.

MBC '아무튼 출근'에 20대 건설소장으로 출연했던 송은혜(29) 씨도 합류했다. 송 씨는 부모님을 대신해 가장이 되어 건설현장에서 일하면서 학업을 병행하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이밖에도 어려운 가정환경을 딛고 세계적인 명문 예술학교인 시카고 예술대에 입학한 이다호라(19) 학생, 부모님과 함께 경북 청송에서 사과 농사를 지으면서 농업회사법인인 청년연구소를 설립한 청년 농부 이석모(31) 씨도 영입 인재에 이름을 올렸다.

이 후보는 "저도 어려운 환경에서 어려운 길을 찾은 케이스이지만 그때는 할 일이 많았고 실패해도 끝이 아닌 새로운 도전이 가능했던 사회였다"며 "다시 그런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들이 전면에서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adelant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