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허태정 대전시장 "아직은 시장 역할 집중...초당적 협력 이끌어낼 것"
뉴스핌 | 2022-01-17 15:44:27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는 6.1지방선거 출마 선언 시기에 대해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한 만큼 아직은 시장으로서 역할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 "정부협력이 필요한 정책은 여야 구분않고 교류하며 협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17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새해 첫 브리핑에서 허태정 시장은 재선 공식발표는 언제 할 것이냐는 뉴스핌 질문에 대해 "현직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때가 되면 이야기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이 급한 만큼 민생부터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17일 대전시청에서 새해 첫 브리핑을 열었다. 2022.01.17 nn0416@newspim.com

허 시장은 지난해 연말 기자간담회와 지난 7일 새해 첫 공감누리 등을 통해 "시정은 연속성을 가져야 한다"며 재선 의지를 우회적으로 몇 차례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춘희 세종시장과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최근 재선을 공식화한 것과 달리, 허 시장은 공식 발표 시기에 대해선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모양새다.

또한 이날 허 시장은 정부 협력이 필요한 대규모 사업 성공을 위해 여야 가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교류해 협력을 이끌어내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실리를 도모하겠다는 모습이다.

허 시장은 "올해 진행할 대전시 정책 중 많은 수가 정치적 노력을 동원해서 정부협력을 이끌어내야 하는 사업"이라며 "정치적으로 (대선결과가 누가)되고 말고가 아니라 여야 모두 교류하며 사업성과를 이끌어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지난 12일 허태정 시장은 민주당 뿐만 아니라 국민의힘 등 각 당 대선후보들에게 충청권 공동공약을 전달하며 지역 현안을 강조하며 협력을 요청하기도 했다.

nn0416@newspim.com

대전 오정동 식품창고 화재 1시간 30분만에 진화…인명피해 없어
버스노선 없던 대전 산정마을, 21일부터 시내버스 운행
대전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토요 실무연수 실시
전통시장·상점가 온통대전 캐시백 추가 지급...기본 10%+3%
'대전시장 출마' 장종태 "통찰력 기반 실행력 있는 정책결정 중요"
"맞춤형 치안서비스"...대전시자치경찰위원회, 기관로고 선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