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철모 전 대전시부시장, 서구청장 출마..."중도보수돼야 발전 이뤄"
뉴스핌 | 2022-01-17 15:23:13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17일 대전시의회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대전 서구청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서 전 부시장은 이날 "서구 인구 50만명을 회복하겠다"며 "서구의 찬란한 영광을 다시 찾겠다"고 선언했다.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17일 대전시의회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대전 서구청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철모 제공] 2022.01.17 nn0416@newspim.com

그는 "중소기업벤처기업부와 산하기관이 세종으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지역 정치권에 대한 무력감과 공무원으로서 한계를 느꼈다"며 "서구는 민주당에서 6선 국회의원과 3선 법무장관, 재선의 서구청장을 배출하는 등 그 어느 곳보다 강력한 여당 정치력을 가진 지역이지만 그만큼의 발전은 가져오지 못했다"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서구에 중도보수 정권이 들어서야 균형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며 "행정과 지역을 잘 아는 1급 공무원 출신으로 진짜 서구 발전을 그려내겠다"고 강조했다.

서 전 부시장은 ▲둔산권 공동주택 층고 현실화 ▲용문·탄방·갈마·괴정·내동·가장동 권역 도심형 기업도시 조성 ▲도마·변동·복수·정림동권 도심형 지식산업센터 구축 ▲가수원·관저동권 역세권 개발을 통한 남부권 발전 ▲기성권 국방·에너지 핵심산업 육성 및 국가정원화 사업 추진 ▲지방세특례제한법을 근거로 한 과도한 부동산 보유세 감면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한편 서철모 전 부시장은 대전고와 충남대를 졸업했으며 1992년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 충남도 기획조정실장과 천안부시장, 행안부 지방세정책관 등을 지냈다.

nn0416@newspim.com

대전 오정동 식품창고 화재 1시간 30분만에 진화…인명피해 없어
버스노선 없던 대전 산정마을, 21일부터 시내버스 운행
대전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토요 실무연수 실시
대전 서구, 건축현장 콘크리트 양생 실태 집중점검
'대전시장 출마' 장종태 "통찰력 기반 실행력 있는 정책결정 중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